회원가입     로그인
부모회 소개 서브메뉴
인사말
Home > 창원시지회 소개 > 인사말
부모의 힘으로, 부모 같은 마음으로, 발달정애인 정책을 바꾸어 나아가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저희 기관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004년부터 사)느티나무경상남도장애인부모회 창원시지부로 시작하여 그동안 한결같은 성원과 관심을 주셔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사)경상남도장애인부모연대 창원시지회는 장애인과 그 가족의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 권리보장의 신장과 부모의 권익을 옹호하고 지지하는데 선구자가 되어 왔습니다

이에 발달장애 자녀를 둔 부모님들이 모여 자신의 권리를 주장 할 수 없는 자녀들의 미래를 위해 정책과 제도들을 만들어 가고 있으며, 부모들과 다양한 정보들을 공유하며 친목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복지가 잘 되어 있는 선진국에서도 부모활동을 하고 있지만, 특수교육법, 장애아동복지지원법, 발달장애인법 등 세가지 법안을 부모의 힘으로 만들어낸 국가는 우리나라 전국장애인부모연대 밖에 없습니다.

이에 그치지 않고 2018년 9월 12일을 시작으로 발달장애인 생애주기별 종합지원 대책발표 이후에도 2022년 4월 19일에는 557명의 삭발과 화요집회 등 지속적인 활동을 여전히 이루어 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사)전국장애인부모연대에서는 부모가 없는 세상에서도 우리 자녀들이 마음 놓고 살아갈 수 있는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기 위해서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부모연대의 노력과 부모들의 단결로 장애인의 지역사회 참여와 통합, UN장애인권리협약을 실현하여 차별적이고 불평등한 사회적 구조를 바꾸는데 앞장서는 부모연대가 될 것입니다.

회원여러분들의 적국적인 지지와 아낌없는 성원에 힘입어, 우리가 원하는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한 비전과 희망을 꼭 실현 할 수 있도록 늘 함께 힘을 모아 주시길 기원합니다.

또한 언제라도 궁금한 점은 저희 사무국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로고
창원시 마산회원구 양덕로 99(흥국생명3층)     Tel. 055-242-2223     Fax. 055-242-2263
COPYRIGHT (C) 2014.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홈페이지관리 : 사회적협동조합 그루터기.